본문 바로가기
신학계&목회정보

[가을학술대회] 한국복음주의신학회, 11월 13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한국교회'

by 데오스앤로고스 2021. 10. 7.
728x90
반응형

 

한국복음주의신학회(회장:이승구 박사/합신대)가 오는 1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신대(온라인 ZOOM 병행)에서 '제77차 정기논문발표회'를 개최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한국교회:예배, 훈련, 경건'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이번 논문발표회에서 이상규 박사(백석대)와 한기채 목사(중앙성결교회)가 주제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약분과에서 강규성 박사(한국성서대)가 '구약신학의 관점에서 본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한국교회:예배, 훈련, 경건을 중심으로'라는 제목으로 발표한다.

 

신약분과에서 정용성 박사(백석대)가 '성육신과 예전적 예배'라는 제목으로 발표한다. 

 

조직분과에서 이경직 박사(백석)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한국교회의 경건 회복:기도성령운동을 중심으로'라는 제목으로 발표한다.

 

역사분과에서 한동수 박사(한국성서대)가 '조나단 에드워즈의 예배론'이라는 제목으로 발표한다.

 

실천분과에서 권호 박사(합신대)가 '본문이 이끄는 연관성'이라는 제목으로 발표한다.

 

상담분과에서 전요섭 박사(성결대)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한국교회 기독교(목회) 상담의 과제'라는 제목으로 발표한다.

 

선교분과에서 최원진 박사(침신대)가 'covid-19 상황에서 한국교회의 선교'라는 제목으로 발표한다.

 

교육분과에서 원신애 박사(서울신대)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환대의 회복을 위한 기독교교육-아렌트(H. Arendtdm)의 정치적 환대를 넘어서'라는 제목으로 발표한다.

 

음악분과에서 권재훈 박사(서울신대)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예배음악'이라는 제목으로 발표한다.

 

한편, 이날 각 분과에서 9편의 자유논문도 발표될 예정이다.

 

 

 


<Copyright데오스앤로고스 / 무단 복제 및 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