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학계&목회정보

희년함께, '교회, 주거문제 고민하다' 희년포럼 개최

by 데오스앤로고스 2021. 6. 22.
728x90
반응형

 

최근 가파른 집값 상승으로 많은 국민들이 주거 불안에 고통 받고 있고, 부동산 투기 광풍에 따른 빈부 계층의 양극화로 사회 분열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교회는 주거문제를 어떻게 바라봐야할지 고민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희년함께가 오는 7월 3일 오후 1시 온라인(ZOOM)으로 '교회, 주거문제를 고민하다'를 주제로 희년포럼을 개최한다.

 

희년함께는 "영국에서는 코로나 팬데믹의 영향으로 직장을 잃고 경제위기에 내몰린 분들의 퇴거조치가 잇따르자, 영국성공회가 자발적으로 토지자산의 3%를 기부하여 사회적 약자들의 안정적 주거를 돕는 'Coming Home' 프로젝트를 시작했다"며 "한국교회도 공동체적 관점에서 주거문제를 숙고하고 성경적 대안을 제시가 필요가 있다"며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특히 "포럼 이후 유휴공간 활용, 공동체주택 건설, 사회적 금융조성 등 교회의 적극적인 대응과 대안을 지원하는 ‘CANU’ 프로젝트를 통해 함께 길을 찾아보고자 한다"며 "프로젝트 취지에 공감하는 교회들의 연합을 모색하고 대안적 주거 모델을 꿈꾸고 실천하는 교회 공동체의 사례를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희년포럼  참가하려면  '클릭'

 

 


<Copyright데오스앤로고스 / 무단 복제 및 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