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학계&목회정보

백석대 임원택 교수, 한국복음주의신학회 신임회장에 선출

by 데오스앤로고스 2022. 5. 2.
728x90
반응형

 

백석대학교 역사신학 교수인 임원택 박사가 한국복음주의신학회 신임회장이 됐다.

 

한국복음주의신학회는 지난 4월 30일 열린교회에서 제20차 정기총회를 열고, 임원택 박사를 신임 회장으로 선출했다.

 

임원택 박사(백석대)/T&L DB

임원택 박사는 "부족한 사람을 성경적이고 복음적인 신학회의 회장으로 선택해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라며 "한국복음주의신학회의 역사와 전통, 가르침의 본을 보여주신 선배 신학자들의 헌신을 따라 올바른 복음주의 신학을 더욱 견고히 해나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임 박사는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오직성경'을 설명할 때, 성경만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성경과 더불어 성경에 근거를 둔 건전한 규칙과 전통까지 함께 가르치는 것이라고 강조한다"라며 "현재 힘들고 어려운 한국교회와 신학교에게 작은 도음이라도 될 수 있도록 우리 신학회가 건전한 방향으로 건전한 전통을 제시하는 지침이 되도록 임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임원택 박사는 서울대학교 철학과(B.A.),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M.Div.), Calvin Theological Seminary(Ph.D.)를 거쳐, 한국복음주의역사신학회 회장, 개혁주의생명신학회 회장, 백석대 신학대학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백석평생교육신학원 학장 및 대학원 교학본부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학교에서는 교회사 및 역사신학을 가르치고 있다.

한편, 한국복음주의신학회는 지난 1981년 복음주의 신학자들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현재 구약 분과(한국복음주의구약신학회), 신약 분과(한국복음주의신약신학회), 역사분과(한국복음주의역사신학회), 실천 분과(한국복음주의실천신학회) 등 10여 개 분과학회가 활동하고 있다.

 

 

 


<Copyrightⓒ데오스 앤 로고스 / 무단 복제 및 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